본문 바로가기
일상

급다이어트 성공 후기, 직접 겪은 부작용들

by habint 2021. 5. 21.

저는 약 4개월간 지방량만 12kg 정도 빼는데 성공한 경험이 있어요. 이렇게 급하게 다이어트한 이유는 바디 프로필을 찍기 위해서였어요. 오늘은 급다이어트 성공 이후 제가 직접 겪은 부작용들을 써보겠습니다ㅠ

급하게 빼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경험*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가만히 있는데 누군가 때리는 느낌

정말 움직이지도 않고 가만히 있었는데 누군가 때리는 느낌이 들었어요. 뼈를 치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ㅠ 너무 무서웠지만 잘 먹게 되면서 한 달 정도 지나니까 나아졌어요. 역시 잘 챙겨 먹어야 합니다. 영양소 꼭꼭 잘 챙겨 먹어야 해요

탄. 단. 지+식이섬유! 아시죠? 음식으로 잘 챙겨 먹기 힘들다면 영양제로라도 챙겨 먹읍시다~!

 

건강 검진을 받았는데 간과 근육이 안 좋다고...

운동을 너무 과하게 한 나머지 근육이 안 좋다고 나왔고 단백질을 너무 과하게 섭취한 나머지 간이 안좋다고 나왔어요.

사실 단백질 바에 맛들려서 너무 많이 먹었더니 단백질이 들어간 음식을 먹을 때마다 바이킹 탈 때 속이 근질한 느낌이 났어요ㅠ 그래서 한동안 아예 단백질 안 먹고 몸에 좋은 탄수화물 위주로 먹었어요. 특히, 오트밀을 즐겨 먹었어요~

운동은 과하게 하지 않고 산책하고 스트레칭 정도만 계속했어요. 그랬더니 몸도 가벼워지고 속이 근질한 느낌도 안 들었어요ㅎㅎ 

급다이어트 후기

이렇게 급다이어트를 하고 나서 제가 깨달은 점은 급하게 뺀 살은 어차피 급하게 돌아오고.. 급하게 안 좋아진 몸은 회복하려면 또 시간이 필요하다는 거예요. 열정과 휴식은 꼭 공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너무 과하게 무언가를 집중해서 한다는 것은 그만큼 과하게 휴식시간이 필요하다는 제 생각이에요~! 삶의 밸런스를 맞추도록 노력해봅시다ㅎㅎ

 

갑자기 다이어트 후폭풍이 생각나서 경험을 토대로 써보았습니다.ㅎㅎ 모두 건강히 천천히 빼셨으면 좋겠어요~

쓰고 나니 안 좋았던 점만 쓰게 되어서.. 반대로 좋은 점도 많으니 다음엔 좋았던 점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이팅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