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강아지 초콜릿 먹었을 때

by habint 2021. 5. 24.

만약 강아지가 초콜릿을 소량이라도 먹는 경우 강아지에게 치명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사람에게 달달하고 맛있는 음식은 반려견이 먹었을 경우에 더더욱 달콤하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강아지는 후각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맛있는 냄새를 맡으면 본능적으로 그것을 찾아서 먹으려고 합니다. 그래서 더더욱이 초콜릿 같은 달콤한 금기 음식을 멀리 해야합니다.

강아지가 초콜릿 먹었을 경우, 증상이 바로 드러나기보단 3 ~ 72시간 지난 뒤에 증상이 나타날수도있기때문에 바로 동물병원으로 데려가서 적절한 치료를 받는게 좋습니다

강아지

강아지가 초콜릿 먹었을 때, 증상이 나타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즉시 수의사에게 데려가야 한답니다!

 

반려동물에게서는 초콜릿에 관한 심각한 중독증상이 흔히 일어나는데 이것은 사람보다 천천히 테오브로민이 대사되며, 초콜릿 중독이 일어날 수 있는 양을 쉽게 섭취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다른 위험요소로 초콜릿 캔디에 들어있는 지방, 당분은 섭취하고 며칠후 심각한 췌장염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테오브로민 중독의 가장 큰 피해자는 개이며 치명적입니다. 증상으로는 과잉 행동, 초조함, 과도한 갈증, 숨가쁨, 설사 및 구토가 있습니다.

초콜릿

초콜릿 이외의 강아지 금기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초콜릿 이외에도 포도류, 양파, 대파, 마늘, 아보카도, 자일리톨, 그리고 소금, 설탕, 간장, 고춧가루 등 조미료들은 주의하셔야 한답니다.

 

......

댓글